< 수상내역 >
* Americas Award for Children's Literature
* LMC Editor's Choice Award
* Boston Globe/Horn Book Award
* ALA Notable/Best Books
* Horn Book Fanfare
* Pura Belpré Award/Honor Book
* Booklist Editors' Choice
웬디북 리뷰 : 작성자 이글랜차일드
어린 소년 Neftali는 그 누구보다도 섬세한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감성의 소유자이다. 그러나 무뚝뚝하고 보수적인 아버지는 이런 아이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 철도회사에서 힘들게 일해 벌어온 돈으로 자식을 먹여 살리는 만큼 아이는 의사가 돼야 하는데, 돈도 되지 않는 詩나 파고 있으니 말이다.
소년 Neftali는 아버지가 언젠가는 자신을 이해해 줄 것이라고 믿었다. 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갈등은 커져만 가고 두 사람 사이에 감정의 골은 깊어져만 간다. 이런 가운데 새어머니는 Neftali의 마음을 이해하고 보듬어 안는다. 소년은 이 모든 감정을 시를 통해 표현했다. 그렇게 자란 소년 Neftali은 ‘파블로 네루다’가 되었다.
노벨문학상을 받은 세계적인 작가 파블로 네루다의 어린 시절을 그린 Pam Munoz Ryan의 《The Dreamer》입니다. 저자는 네루다의 자전 에세이를 읽다가 작품의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하는데요, 본명을 두고 네루다라는 필명을 쓰게 된 이유가 꿈결 같은 시어와 어우러져 환상적인 아름다움을 선보입니다.
여기에 칼데콧 수상작가인 Peter Sis의 일러스트가 더해지면서 작품성의 극치를 보여주면서 작품의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