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고 신나는 크리스마스를 준비해요!
오늘은 크리스마스 이브예요!
아이들이 크리스마스 요정 옷을 입고 친구 집에 모여서 함께 크리스마스 과자를 만들고 선물을 준비해요.
밖에 나가 썰매를 타고 다양한 생김새의 눈사람도 만들고요.
그리고 산타클로스 할아버지처럼 썰매를 타고 선물도 나누어 줄 거랍니다.
크리스마스 요정들과 신나는 하루를 함께해 볼까요?
《랄랄라 신나는 크리스마스 요정》은 요정 옷을 입은 아이들이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설레는 하루를 보내는 특별한 그림책이에요.
다양한 겨울 놀이를 하며 계절을 느끼고, 크리스마스에 필요한 것을 함께 준비하며 협동심도 기르지요.
꼬마 요정들은 산타클로스 할아버지를 도와 바쁜 하루를 보내요.
크리스마스 과자랑 초콜릿 과자를 만들고, 전 세계 아이들이 어떤 선물을 원하는지 목록을 확인하면서 크리스마스 선물을 포장한답니다.
준비가 끝나자 저녁이 올 때까지 밖에 나가 썰매 타기, 눈사람 만들기, 눈싸움도 해요.
이윽고 해가 저물면 준비해 놓은 선물들을 순록이 끄는 썰매에 싣고 하늘을 날아 온 세상 아이들에게 나누어 준답니다.
이 그림책은 아이들이 크리스마스 마을의 요정이 되어 보내는 설렘과 상상력 가득한 하루를 그렸어요.
이야기 속에 가득한 의성어와 의태어를 리듬감 있게 반복하여 읽다 보면 어휘력과 표현력도 자연스레 키울 수 있어요.
또 아기 요정들이 차례차례 등장할 때마다 1부터 10까지 세면서 수를 배우고 요정들마다 다른 점을 찾아보는 변별력을 기를 수 있어서 여러모로 활용성이 높답니다.
그림책을 펼치면 먼저 맨 앞에 각기 다른 크리스마스 요정 옷을 입은 아이들의 이름과 특징을 확인하고 기억해 보세요.
그리고 크리스마스 요정들이 이야기 속에 등장할 때마다 친구를 부르듯 이름과 특징을 얘기해 보면 재미날 거예요.
특히 맨 끝에 있는 부모님을 위한 ‘이렇게 읽으면 좋아요!’와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며 이렇게 이야기 나누어 보세요’는 이 책의 활용도를 더 높여 줍니다.
끝으로 아이가 받고 싶은 크리스마스 선물을 그려 보는 활동으로 책 읽기를 마무리하면 기억에 남는 책 읽기가 될 거예요.
그러나 너무 많은 활동을 한꺼번에 하면 오히려 집중에 방해되고 부담될 수 있어요.
그래서 처음에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읽고, 여러 번 반복해서 읽을 때마다 하나씩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며 입체적인 책 읽기를 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