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국 왕립 그리니치 천문대 *
천문학과 항해술을 연구하기 위해 1675년 영국의 그리니치에 세워진 전문 기관으로서
태양·달·행성·항성의 위치를 정밀 관측하는 등 천문학 발전을 이끌어 왔다.
『그리니치 천문대에 우주의 비밀을 묻다!』와 부록 『그리니치 천문대와 함께하는 별자리와 천체 관측』의 협력 및 감수를 맡았다.
우주의 시작부터 다양한 별과 천체, 최신 연구 주제까지
‘천문학의 핵심’이 한 권에!
천문대에 모인 어린이의 질문들은 단순한 호기심을 넘어 천문학의 본질에 다가간다.
‘얼마나 높이 올라가야 우주인가요?’, ‘다른 별에도 생명체가 있을까요?’, ‘우주에 가려면 비용이 얼마나 들어요? 그만한 가치가 있나요?’
이 책은 그러한 질문들을 토대로 미래의 천문학자들이 꼭 알아야 할 지식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친절하게 풀어냈다.
책 속 두 어린이와 척척 박사 로봇의 문답을 따라가며 어린이는 ‘우주’가 대체 무엇인지 기초 개념부터 지구와 태양계, 행성·소행성·은하·블랙홀 등
다양한 천체와 우주 현상을 자연스럽게 알게 된다.
여기에 원자·중력·빛의 성질·핵융합 등 천문학에 필요한 다른 분야의 과학 지식이 함께 제시되어 과학 탐구의 범위를 넓혀 준다.
사고의 범위와 깊이를 더해 줄 이야깃거리도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우주 탐험의 역사와 문화적 배경, 최신 연구 주제는 물론이고 ‘사람들은 왜 우주를 연구하나요?’, ‘우주는 어떻게 끝을 맞을까요?’와 같은 철학적 질문을 접할 수 있다.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우주 탐구 방법, 우주에 관련된 직업까지 소개하고 있어 우주를 더 알고자 하는 어린이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끊임없이 묻고 답하며 과학적 사고력을 키우고 우주의 비밀을 탐구해요!
모든 종류의 탐구는 호기심에서 출발한다.
우주를 처음 접하거나 어렵게 느꼈던 어린이도, 우주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도 이 책을 통해 대화하듯이 쉽고 재미나게 천문학 지식을 익힐 수 있다.
또한 질문에 질문을 거듭하며 스스로 생각하는 사고력이 길러지고, 문제를 해결하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책을 끝까지 읽어 나가면 더 빠른 우주 여행 기술, 아직 정체를 밝히지 못한 천체 등
현재 연구 중인 천문학 과제들을 알아보며 현상이나 문제를 논리적으로 살펴보는 태도를 기르게 된다.
나아가 별과 별자리 이름의 유래, 미국과 러시아(소련)의 우주 경쟁 등 우주와 관련된 역사·문화적 배경을 알게 되면서 세계를 보는 시야도 넓어질 것이다.
별책 부록 소개
『그리니치 천문대와 함께하는 별자리와 천체 관측』
별자리를 관찰하려면 무엇을 준비해서 어디로 가야 할까?
『그리니치 천문대와 함께하는 별자리와 천체 관측』은 어린이 천문학자를 위한 실전 활용서이다.
간편하게 챙겨 다닐 수 있는 얇고 가벼운 핸드북 속에 천체 관측 준비물, 별과 별자리를 쉽게 찾는 스타호핑법, 계절별 대표적인 별자리부터 달과 태양계 행성 관측법, 유성우를 볼 수 있는 시기 등
유용한 정보를 알차게 담았다.
어린이는 이 책을 이용해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천체를 관측하며 과학적으로 세상을 탐구하는 경험을 쌓아갈 것이다.
쉽고 간편하게 코디할 수 있어요.
목차
6쪽 우주의 시작
18쪽 태양계
34쪽 별의 비밀
50쪽 우주로 간 사람들
68쪽 가장 중요한 질문들
목차
인형 1개, 입체 배경판, 자석 스티커 2장, 투명 스티커 1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