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론테가 아이들을 문학의 길로 이끈 뿌리를 찾아 나서다
_영국 문학의 빛나는 별, 브론테 세 자매의 어린 시절 이야기
《제인 에어》, 《폭풍의 언덕》, 《아그네스 그레이》 등 오랜 시간 전 세계 독자들에게 사랑 받아 온 명작을 남긴 브론테 세 자매.
이들 자매를 보면 한 집안에서 위대한 성취를 이룬 작가가 세 명이나 탄생할 수 있었던 배경이 궁금해집니다.
《브론테가 아이들의 작은 책》은 ‘성장’의 본질을 결과가 아닌 ‘과정’에서 찾는 특별한 그림책으로,
브론테가 아이들의 성장 과정을 들여다보며 샬럿·에밀리·앤 브론테를 문학의 길로 이끈 뿌리를 찾아 나섭니다.
이야기가 움트는 특별한 순간을 포착하다
_상상의 즐거움과 창작의 기쁨을 전하는 이야기
무한한 상상으로 자신들의 세계를 끊임없이 확장해 나간 브론테 사 남매의 이야기는, 어린이 독자에게 상상의 힘을 전해 줍니다.
동시에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힘은 저마다의 내면에서 비롯된다는 사실을 일깨우지요.
무엇보다 이 작품은, 어린 사 남매를 주체적 창작자로 조명하면서 어린이 독자들이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갖고, 더욱 적극적으로 이야기를 싹 틔우도록 독려한다는 점에서 특별합니다.
《브론테가 아이들의 작은 책》은 말합니다.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어린이는, 이미 자신만의 이야기를 써 내려 갈 준비가 된 미래의 작가라고요.
작은 책 속에 담긴 넓은 세상을 만나다
_어린이 독자의 마음에 창작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키는 이야기
이 책을 다 읽고 난 독자들도 본문 뒤에 수록된 ‘나만의 작은 책 만들기’ 활동 가이드를 보고, 자신만의 작은 책을 직접 만들어 보는 재미난 경험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책 속 인물들처럼 직접 접고, 자르고, 붙여 자신만의 상상을 한 권의 책으로 만들다 보면,
어린이 독자는 어느새 책을 향한 사랑과 창작에 대한 열정에 한발 짝 더 가까워지게 될 것입니다.
책과 이야기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그림책
이 책은 《제인 에어》와 《폭풍의 언덕》 같은 자매의 대표작뿐 아니라 영미 문학과 여성 성장 서사로, 독자의 관심 분야를 확장시킬 수 있어 유익합니다.
책장을 덮기 전, 독후 활동 안내 가이드 뒤에 이어지는 '저자의 말'과 '브론테가 연대기’를 꼼꼼히 읽어 내려가며 브론테 세 자매의 삶과 그들이 남긴 작품 사이의 연결 고리를 발견해 보세요.
보다 깊은 독서의 경험으로 나아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2024 뱅크 스트리트 오브 칼리지 아동 도서 위원회 선정 ‘올해의 어린이책’
2025 카네기상 노미네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