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과 몬스터가 공존하는 세상을 배경으로 악마가 세상을 지배하는 위험천만한 가운데, 출생의 비밀을 모르는 채 자란 세 남매가 평화를 구하는 4부작 판타지 시리즈 《Wing Feather Saga》는 현재 《해리포터 시리즈》가 쓰고 있던 왕관을 물려받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세 아이는 해리포터처럼 마법을 쓰지도 않고, 데미갓처럼 신의 능력이 있는 것도 아닙니다. 여느 평범한 사람과 마찬가지인 이들이 가진 것은 용기와 끈기, 슬기로운 지혜와 신념 그리고 사랑입니다. 이것만으로도 세 아이는 위대한 모험을 하고 시련을 극복하며 진실을 향해서 한 발자국씩 나아갑니다. 대리만족의 수준을 넘어 누구라도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게 된다고나 할까요.
방대하면서도 촘촘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빛나는 선과 무시무시한 악의 대립이 벌어지고 때로는 충성과 배신이 난무하는 가운데 맹렬한 이기심과 처절한 자기희생이 있습니다. 심지어 사악한 괴물들에게조차 가슴 아픈 선의가 숨겨져 있습니다. 얼핏 고전문학에 등장하는 영웅 서사처럼 시련을 극복하고 승리를 쟁취하는 이야기라고 단정 짓기 쉬운데, 예상치 못한 반전이 기다리고 있어서 독자를 매혹 시킵니다.
저자 Andrew Peterson은 싱어송라이터로 유명한 다재다능한 가수이면서도 30여 권의 책을 출간한 인기 작가입니다. 그의 판타지 시리즈 《Wing Feather Saga》는 2008년에 1부를 시작으로 2014년에 최종 완간되었는데요, 북미를 기준으로 집집마다 한 권씩 소장하고 있다는 조크가 있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누리면서 마지막 4부는 독자들의 억대 금액의 클라우드 펀딩을 통해 출간돼 화제가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독자들의 지속적인 사랑에 힘입어 전면 리뉴얼한 개정판이 최근에 출간되었습니다.
독자들의 사랑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애니메이션 제작에 필요한 후원금 모집으로 이어졌는데요, 100억 원대의 후원금을 통해 실제 애니메이션 제작에 들어갔고 2023년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처럼 판타지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는 《Wing Feather Saga》를 하드커버 박스세트로 만나 보시기 바랍니다.